문무바람, ‘한–스웨덴 지속가능 파트너십 서밋’ 참석 및 SK오션플랜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2025년 10월 16일) 문무바람㈜는 헥시콘 AB와 함께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린 ‘한–스웨덴 지속가능 파트너십 서밋’ 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이번 서밋은 스웨덴 빅토리아 왕세녀와 다니엘 왕자, 안드레아스 칼손 스웨덴 국토주택 장관, 문신학 산업통상부 차관을 비롯한 양국 정부 및 주요 기업의 고위 인사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전환, 기술혁신 등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헥시콘 AB는 스웨덴 공식 사절단 기업으로 선정되어 소개되었으며, 헥시콘그룹이 100% 지분을 보유한 문무바람의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가 양국 간 청정에너지 협력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함께 주목받았다.
행사 현장에서 문무바람㈜는SK오션플랜트㈜와 부유체 제작 및 현지화 전략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유체 제작, 기술 협력, 공급망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검토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스웨덴과 한국이 함께 청정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열어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문무바람은 이를 계기로 글로벌 기술 협력과 국내 산업 역량을 잇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