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소개
문무바람 주식회사
문무바람은 대한민국 해상풍력산업의 발전과 울산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무바람 주식회사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헥시콘 그룹이 전체 지분을 보유한 특수 목적 법인으로, 문무바람 프로젝트의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문무바람의 의미
울산을 아끼는 문무대왕의 마음은 우리의 영감이 됩니다
특히 문무바람이 문무대왕의 전설이 내려져 오는 울산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기에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문무바람은 문무대왕의 정신이 깃든 강력한 바람으로 울산뿐만 아니라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에 바람을 일으킨다는 큰 포부도 담고 있습니다.
문무대왕 - 애국정신 - 대왕암

신라시대의 문무대왕비가 나라를 지키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용이 되어 승천하여 바위가 되었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울산의 대왕암
바람 - 바람 - 풍력
(Wind) (Wish)

울산 바다에 부는 바람으로 인해 생성되는
신재생에너지로 친환경적이며 울산과 지역민 모두가
상생하는 사회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
역사가 담긴 스토리
신라시대, 문무왕,
전설이 담긴 대왕암
시민을 위한 이로운 바람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일자리 창출 기여
가치공유
애국정신, 상생, 희망
인사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여는 바람, 문무바람의 웹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무바람 프로젝트는 2018년 울산시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사업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2021년 문무바람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재생에너지 산업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는 울산 앞바다에서 750MW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친환경 국가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무바람은 경쟁력 있는 부유식 해상풍력 개발을 통해 정부가 수립한 2030년까지의 재생에너지 생산 비율 20%확대 및 2050탄소중립 목표를 달성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풍력산업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은 안정적이고 청정한 에너지를 공급하여 대한민국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울산 연안에서 떨어진 근해의 강하고 균일한 바람을 활용하여 기술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해안 지역 사회에 미칠 수 있는 시각적요소 및 소음으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할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은 문무바람 프로젝트 개발의 핵심 가치입니다. 문무바람은 재생에너지 공급을 넘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정부 기관, 지역 산업, 어업 종사자, 주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문무바람의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울산의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마련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문무바람(주)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여정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젝트 총괄
주영규
Hexicon AB
헥시콘 그룹은 문무바람(주)의 주주사로서,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개발과 관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부유식 해상풍력 산업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헥시콘은 프로젝트 개발과 기술 제공을 아우르는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헥시콘(Hexicon AB)은 부유식 해상풍력 산업에서 프로젝트 개발자이자 기술 제공자로서 두 가지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선도 기업입니다. 2009년에 설립되어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헥시콘은 지속 가능한 기술을 통해 세계적인 재생 가능 에너지 전환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스웨덴, 한국, 영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10개의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총 8GW 규모의 글로벌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exicon AB는 2021년에 나스닥 스톡홀름 증권거래소(Nasdaq Stockholm)에 상장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문무바람 프로젝트 조직
문무바람의 구성원 모두는 부유식 해상풍력의 발전을 선도하며, 재생 에너지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문무바람 주식회사의 핵심가치
문무바람의 프로젝트 팀원, 임원, 그리고 이사로서 용기(Courage), 성실(Integrity), 정직(Honesty), 존중(Respect)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천하며 최고의 기준을 유지할 책임을 공유합니다.
문무바람(주)의 행동강령을 읽어보세요.
프로젝트 리더십
-
마커스 토르
대표이사
-
주영규
프로젝트 총괄
-
길리엄 누네스
부사장
-
에두아르드 디아축
커머셜 매니저
-
나빌 무넴
프로젝트 매니저
-
크리스틴 헬그렌
파이낸스 매니저
-
이왕림
대외협력 매니저
-
김웅욱
해상공사 매니저
이사회
-
마커스 토르
대표이사
-
헨릭 발체프스키
이사
-
줄리우스 몰차른
이사
-
프란체스코 카치아부에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