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문무바람', 환경영향평가(EIA) 최종 승인

(2024년 8월 28일)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문무바람 주식회사(대표이사 주영규, 이하 ‘문무바람’)'은 제출한 환경영향평가(EIA)에 대해 환경부와 관계 기관의 협의를 거쳐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번 승인은 프로젝트가 최종 투자 결정(FID) 단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음을 의미하는 중요한 이정표이다. 

문무바람은 환경영향평가(EIA) 과정에서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 및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해양과 육상의 생태계, 사회경제적 영향 등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를 실시하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저감대책을 수립하였다. 이 과정에서 지자체, 주민 및 어업인 등 이해관계자를 포함하여 지역사회의 폭넓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이들의 의견을 평가에 반영하였다.

문무바람의 주영규 대표이사는 “오랜 시간 동안 프로젝트가 환경과 해양 이해관계자에게 미칠 영향을 면밀히 평가해 온 끝에 이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문무바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해상풍력발전을 통해 청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Previous
Previous

문무바람, 한전과 송전용 전기설비 이용계약 체결

Next
Next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협의회 소개영상